.
펫맘은 현재 투자자를 위한 홈페이지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재 투자금액 : 13.000.000원
토글 네비게이션
애견사업전망 :
각종 보도매체를 통해 알려진 애견사업에 대한 전망입니다. 
뉴스, 잡지, 블로그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알려진 애견사업의 전망을 살펴보세요.
게시글 검색
애견인구 1000만시대! 창업 전문가들이 뽑은 21세기 유망직종 1위! - 애견미용사
PETMOM 조회수:576 121.66.237.70
2016-06-10 17:23:09
애완동물 전성시대 “년 1조 7천억원의 시장” 주인 애견 미용사. 
전문 학원 1년 수료 후 2급 자격증 시험 거쳐 전문 미용사로 탄생.  

'애견미용사' 의 직업전망과 추세


애완동물 전성시대가 도래하면서 특히 애견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불과 6년 전까지만 해도 애견시장 규모는 100만 가구에 5000억원 수준이었지만, 올해는 300만 가구에 1조7천억원 규모로 커질 전망이다.


외국 사례를 참고할 때, 선진국으로 진입하는 1인당 국민소득 1만2000달러 시대에  애견 비즈니스가 크게 성장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개인화(個人化)와 디지털 문화의 확산으로 인해 소외감과 외로움을 느끼는 사람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애견시장도 세분화 되면서 애견미용 make up 아티스트가 새로운 직업군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실시한 21세기 유망직종 조사에서도 애견 미용관리사가 1위로 뽑혔다. 


애견 미용관리사가 되려면 전문 아카데미에 입학해 정규과정 1년을 수료한 후 애견협회에서 주관하는 트리머 자격시험 2급에 응시하면 된다. 

2급 자격증을 취득하면 애견 전문샵이나 애견미용실, 동물병원 등에 취업이 가능하며, 매년 10% 이상 급성장하는 시장규모를 감안할 때 창업시 고소득 유망직종 사업가로 변신할 수 있다. 


구리시 프로펫 애견미용학원 -- 다양한 혜택도 제공.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프로펫 애견미용학원에서는 어려운 경기를 감안하여 국가유공자 자녀에게는 30% 할인혜택과 소년 소녀 가장에게는 무료수강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구리본점을 필두로 안산 프로펫 애견미용학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과정은 애견 make up과 shop. 인테리어부터 애견을 팔고 사는 비즈니스까지 총체적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최첨단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기초부터 중급, 고급까지의 과정을 한 걸음씩 밟아갈 수 있는 체계화 된 학습시스템이 돋보인다. 

프로펫 애견미용학원 이창훈 부원장의 애견인들에게 “애견미용의 본래 목적은 위생과 건강관리다. 실내에서 사람과 더불어 살면서 개도 좋고 주인도 좋은 관리가 이뤄져야 한다.
개의 기질과 행동 성향을 파악하고 있는 주인이야말로 최고의 미용사다”고 말해 애견은 관리와 위생이 최선임을 강조한다. 
 
또, 이원장은 “집안에 개털이 심하게 날린다면 평소 빗질을 잘 안 해준다는 증거다. 몰티즈·시추·푸들 등 털이 긴 품종은 하루에 한두번씩 빗질을 해줘야 한다. 털이 엉키면 세균번식으로 피부질환이 생길 수 있고, 머리 위 털은 눈을 찔러 눈물을 흘리게 할 염려가 있으므로 한 곳으로 모아 묶어주면 좋다”고 애견의 품종에 따른 관리에 세심한 주위가 우선임을 말 한다 .
 
이원장은 애견들의 공통 관리사항으로 “귓속 털은 반드시 뽑아야 한다. 귀를 덮는 견종은 특히 유의할 것. 귓속 털을 그냥 둘 경우 귀지가 엉키거나 목욕 중 물이 들어가면 잘 마르지 않아 중이염이 생기기 쉽다. 발바닥 사이에 난 털도 제거해 미끄러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입 주위와 항문 주위의 털 정리도 필수다. 음식물과 배설물 찌꺼기가 달라붙지 않도록 짧게 깎아줘야 한다.

변 찌꺼기가 모이는 항문낭은 1주일에 1번씩 짜줘야 염증을 일으키지 않는데 목욕시킬 때 비닐장갑을 끼고 항문의 양쪽 부분을 꾹 누르면 된다.
 
발톱은 2주에 한번씩 깎아주도록 한다. 발톱을 제때 깎아주지 않으면 걸음걸이를 부자연스럽게 만들어 관절이상을 불러올 수 있고 발톱이 살을 파고들 수도 있다” 며 “ 애견은 무엇보다 관심과 애정으로 보살피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이원장은 애견미용사가 되기 위한 지경 요건에 대해 “애견 미용사가 되기 위한 특별한 자격조건이나 학력은 필요 없으며 동물에 대한 애정과 세심한 관찰력이 필요할 뿐.”이라고 했다.

댓글[0]

열기 닫기

상호 : 펫맘(PETMOM)  대표 : 강경민  사업자등록번호 : 162-23-00253  사이트관리자 : 김영곤(master@petmom.kr)
인천시 계양구 계산동 1081-10 명동프라자 7층  대표전화 : 02-1800-0539  핸드폰 : 010-5705-8888
Copyright(C)2016 PETMOM. All rights reserved. Design by NAMUWEB.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