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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펫코리아, 반려동물 수요 급증에 1년간 매장 64곳 오픈
PETMOM 조회수:215 121.66.237.70
2016-03-05 16:12:00

아시아투데이 이계풍 기자 = 애완동물을 키우는 1인가구 및 노년 인구가 급증하면서 반려동물 사업도 고속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현재 국내 애견시장 규모는 약 2조원 규모로 매년 20%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 2020년에는 6조원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반려동물 식품 및 용품 전문기업 ‘인터펫코리아’는 2002년 1월 부터 반려동물 증가세에 발맞춰 반려동물 식품·용품을 해외 직수입 또는 주문자상표부착(OEM) 생산을 통해 이마트·코스트코홀·GS샵 등 대형매장과 동물병원등에 납품해왔다. 지난해는 프랜차이즈 사업 ‘장보는 강아지와 고양이(이하 장강고)’를 론칭, 현재 전국 64개의 프랜차이즈 매장을 운영하는 등 업계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지난 3일부터 사흘간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16년 프랜차이즈 서울 박람회에 참가해 장강고의 창업상담 및 브랜드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인터펫코리아 관계자는 “전국 장강고 프랜차이즈 매장은 월 평균 3000만원 이상의 매출과 30~40%의 높은 마진률을 기록하고 있다”며 “장강고 프랜차이즈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고수익 창출을 위한 높은 마진 구조에 박람회에 방문한 사람들에게 호응이 좋았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을 위한 건강한 펫 문화 사업의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아시아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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