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펫맘은 현재 투자자를 위한 홈페이지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재 투자금액 : 13.000.000원
토글 네비게이션
애견사업전망 :
각종 보도매체를 통해 알려진 애견사업에 대한 전망입니다. 
뉴스, 잡지, 블로그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알려진 애견사업의 전망을 살펴보세요.
게시글 검색
반려동물 1천만시대…O2O산업 확장중
PETMOM 조회수:254 121.66.237.70
2016-05-31 15:32:05


[현대경제신문 조재훈 기자] 반려동물 시장이 커지면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 출시도 이어지고 있다.

31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에 따르면 지난 2010년 약 1조원 수준이던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2020년 5조8천억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이에 스타트업 기업, 통신사 등 다양한 기업들이 반려동물 산업을 확장 중이다.

          
▲ 스타트업 기업 '페밀리(pamily)'의 애견 산책 전용 어플 <사진=페밀리>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기업 페밀리(pamily)는 6월 중 애견산책 전용 어플을 출시한다.

페밀리는 지난해 12월 서비스를 시작한 국내 최초 도그워킹 서비스 스타트업 기업이다. 도그워킹은 전문인력이 반려동물의 산책과 운동, 교육을 담당하는 서비스다.

페밀리는 지난해 서울 강남 지역을 시작으로 최근 경기 지역까지 서비스 지역을 확대했다. 이번 어플 개발과 함께 서비스 가능 지역도 부산, 대구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페밀리는 한국형 도그워커 양성을 위해 미국, 영국, 호주 등의 선진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하여 자체적인 커리큘럼을 마련하였고, 이론 교육 및 전문 훈련사와 함께 서비스를 진행하는 인턴프로그램 등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 GOM eXP의 반려동물 돌보미 서비스 '펫스테이(PetStay)' <사진=그래텍>
곰티비로 유명한 그래텍의 자회사 GOM eXP는 작년 10월 e스포츠사업을 정리하고 O2O(Online to Offline)사업에 치중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3월 지역사회 기반 반려동물 돌보미 연결 서비스 ‘펫스테이’를 정식 출시했다.

펫스테이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반려동물 돌보미 ‘펫시터’와 위탁자인 반려동물 주인을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반려동물을 두고 집을 비울 때 고가의 동물 호텔, 동물 병원에 의존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위탁자와 같은 지역에 사는 애견인, 애묘인에게 안심하고 반려동물을 맡길 수 있도록 연결해준다.

위탁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근처에 있는 펫시터의 펫시팅 경험과 반려동물이 머무를 환경 등을 확인하고 전용 메신저를 통해 예약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전용 앱을 통해 반려동물 관리 요건, 예약 정보, 결제 현황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규정화된 가격과 ‘펫시터’ 교육제도, ‘펫시터’ 지원프로그램 등을 도입해 안심하고 반려동물을 맡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통신사들도 관련 앱 등 IoT(사물인터넷) 사업에 나서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10월 ‘펫스테이션’을 내놨다. 펫스테이션은 앱을 통해 원격으로 반려동물에게 급식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SKT와 LG유플러스는 펫 웨어러블 기기도 출시했다.

LG유플러스의 ‘스타워크’는 활동량과 소모 칼로리, 도보 수 등을 측정할 수 있으며 SKT의 ‘T펫’은 반려동물 위치확인, 반려동물 활동량·휴식량 분석, 산책 도우미, 반려동물 대상 음성메시지 발송 등의 기능을 갖고 있다.

지난 2014년 반려동물 등록제가 전격 시행됐다. 등록 반려동물의 수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

IT업계 관계자는 “반려동물 1천만 시대에 접어들어 반려동물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O2O 서비스를 통해 반려동물이 함께 사는 더 나은 사회가 만들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0]

열기 닫기

상호 : 펫맘(PETMOM)  대표 : 강경민  사업자등록번호 : 162-23-00253  사이트관리자 : 김영곤(master@petmom.kr)
인천시 계양구 계산동 1081-10 명동프라자 7층  대표전화 : 02-1800-0539  핸드폰 : 010-5705-8888
Copyright(C)2016 PETMOM. All rights reserved. Design by NAMUWEB.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