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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에서 뜨는 창업-애견 미용출장 서비스
PETMOM 조회수:986 121.66.237.70
2016-01-01 09:38:55

최근 일본에서는 애완견을 애견센터에 데려 가는 종래의 방식과는 달리 고객 자택으로 미용 서비스전용 차량이 출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견 미용서비스업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애견의 미용관리는 물론 건강체크까지 완벽하게 할 수 있는 설비·시스템을 갖춘 전용차량이 24시간 대기, 출장 서비스를 한다.

도쿄에 본사를 두고 있는 미국 APM사의 일본법인 ㈜에이피엠 저팬은 ‘오시펫 모빌’이라는 브랜드로 애견 미용출장 서비스사업을 전개, 설립 1년만에 체인점수를 385개로 늘리는 등 놀라운 성장을 하고 있다. 

일본의 애완동물 산업시장은 2조엔(약 18조원)대에 이른다. 애견인구의 꾸준한 증가를 바탕으로 한 애견미용서비스분야의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인식되며 성장이 계속돼 불황에도 거의 영향을 받지않는 분야로 꼽히고 있다. 

24시간 애견 출장서비스는 전화로 예약 및 신청을 받고 개나 고양이에 대한 샴푸, 귀청소, 발톱손질 등을 비롯해 피부, 털, 입속, 눈, 귀, 목 등의 건강 상태까지도 섬세하게 체크해줘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서비스 요금은 1회 45분용은 5000엔(약 4만5000원), 60분용은 1만6000엔(약 14만4000원)으로 경기와 계절적으로 수요의 변화가 없어 시장진입과 관리가 안정적이다.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가맹점을 모집하고 창업자금은 가맹비 200만엔(약 1800만원),교육·비품구입비 150만엔(약 1350만원),서비스차량비 800만엔(약 7200만원) 등을 모두 포함해 약 1억350만원이 든다. 인건비를 제외하고 경상운영비가 적어 영업마진은 38%로 수익성이 높은 편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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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년 제작된 기사로 벌써 10년이 넘은 기사이다.
아직 대한민국에서는 제대로 된 출장미용카는 없는 실정이고 있다손 치더라도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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